숨쉬기 힘들어요! 어떤 호흡기 질환 때문일까?

흔히들 호흡기 관련 질환은 무덤까지 함께 가야 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오늘은 호흡기 질환으로 호흡이 힘들어요! 를 자주 외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호흡기 질환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감기, 독감, 폐렴과 같은 급성 호흡기 질환자가 많이 발생합니다. 또 그와 달리 천천히 지속적으로 증상이 심해지는 만성 호흡기 질환도 있습니다. 만성호흡기질환은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 폐기종, 폐섬유화와 같은 질환입니다. 급성의 경우 치료도 빠르고 즉각적인 반면 만성의 경우는 오랫동안 병이 진행된 만큼 치료 기간도 깁니다.

만성 호흡기 질환의 종류

먼저 만성 호흡기 질환의 경우, 천식, 폐기종 기관지 확장증 폐 섬유 화대 표죠 퀸 질환으로 이렇게 4가지 있습니다.쉽게 설명을 하자고 하면 1. 천식 천식은 부모로부터 내려온 알레르기 체질과 함께 주변 환경에서 알레르기의 원인 물질이 합쳐지고 발생하는 질환입니다.알레르기 체질이 없는 사람이라면 원인 물질이 주변에 많이 있어도 건강한 면역력이 충분히 우리 몸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천식은 발생하지 않지만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은 스스로 지키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으며 원인 물질에 우리 몸이 지나치게 크게 반응하게 됩니다.이 때문에 부모의 알레르기 병력이 있다면 아이들에도 천식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2. 폐기종, 폐기종은 고무줄처럼 늘어난 감소했던 폐가 탄성을 잃어 늘어지고 더 이상 수축을 안 하게 된 상태를 말합니다.폐포가 훼손되고 호흡시 작용을 하지 않고 호흡 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폐기종은 기관지 확장증과 함께 만성 폐쇄성 폐 질환으로 부르기도 합니다.3. 기관지 확장증 기관지 확장증은 기관지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늘어나는 다량의 가래를 수반하는 질환입니다.기관지 확장증이 생기게 되면 허파가 늘고 있어 가래의 배출이 어려워지면서 기관지 속에 고여 있는 가래가 2차로 세균 감염을 일으키기도 합니다.기관지 확장증은 폐기종과 함께 만성 폐쇄성 폐 질환으로 불립니다.4. 피에솜유 화폐 섬유화는 폐가 굳어 버려면역 질환입니다.폐가 말랑말랑하지 않고 굳어 버린다며 섬유화라는 이름이 붙게 된 거예요.폐 섬유화 질환자들 중에서도 호흡이 힘들다고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이는 폐가 산소 교환을 제대로 하지 않아 심지어 숨을 쉬지 않고 사망에 이르기도 있지 않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호흡기 질환의 양쪽 치료

이러한 만성 호흡기 질환은 양쪽에서는 돌이킬 수 없는 질환으로 분류되어 약물 치료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특히 폐섬유화의 경우 프리드니슨, 사이토키산이라는 약을 처방하는데, 이는 백혈구의 수가 감소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 약 모두 면역억제제이기 때문입니다.

호흡기 질환의 한방 치료

한의원에서는 백혈구 수를 늘리고 건강한 백혈구가 우리의 면역력을 최대치로 활동하고 스스로를 치료할 수 있는 원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단단해지거나 탄성을 잃고 늘어진 폐는 폐의 열을 제거해야 합니다.그리고 활성화된 폐 기능이 편도선을 강화할 수 있는, 백혈구와 림프구가 식균 작용을 활발히 하도록 유도하는 청나라 폐 치료로 폐에 있는 세균을 죽이고 만성 폐 질환을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증상 완화보다는 증상이 나타난 원인에 집중하여 원인을 치료합니다. 만성 호흡기 질환의 원인은 ‘폐’로 폐를 중점적으로 치료합니다. 폐의 적열을 씻어 폐 기능이 활발해지면 면역력과 저항력이 향상되고 건강한 편도에서 나오는 림프구는 폐의 부서진 탄성과 근육 병변을 재생시킵니다.호흡이 힘들고 고민되시면 참고해보세요.호흡이 힘들고 고민되시면 참고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