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미용사 자격증 준비 유튜브 보면서 할 수 있다 ! (1) 도구 사용 방법

———————————————————————————————————————————————*포스팅 목차*1. 툴의 사용 방법-도구의 사용 방법 1(가위, 클리퍼)-도구의 사용 방법 2(솔, 스트리핑 칼, 손톱 깍기 등)2. 가위의 사용 방법-가위의 사용 방법 1(가위의 설명 및 훈련 방법)3. 위그의 사용 방법-윙의 사용 방법 1(위그의 설명 및 털의 해법, 어깨의 착용 방법)-윙의 사용 방법 2(위그의 준비 및 어깨체의 착용 시험)-윙의 사용 방법 3(시험 전의 준비)-윙의 사용 법 4(머즐 절단 방법)4. 수험자 준비 자세-응시자 준비 자세 1(시험장 도착 전 위쯔그 준비)-응시자 준비 자세 2(시험장 도착 전 도구 및 복장 준비)-응시자 준비 자세 3(실격 또는 감점 사유)5. 질그릇 미용 6. 재벌 미용”초심자도 2개월 이내에 애견 미용 실기 시험 준비!”YouTube링크

초보자도 2개월 안에 애견미용 실기시험 준비!youtube.com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에 포스팅한 반려견 미용사 자격증 유튜브에서 공부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보고 관심 가져주셔서 오늘 두 번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지난 시간에는 전체적으로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어떤 내용을 배울 수 있는지 위주로 작성해봤다면 이제는 하나의 영상으로 배울 수 있는 내용을 포스팅해서 영상을 보기 전에 예고편? 이런 식으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첫 번째로 다룰 영상은 ‘도구 사용설명’ 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저번에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는데 오늘은 영상에서 어떤 도구들이 나오고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이번 콘텐츠는 한국애견연맹 펫트리머, 즉 애견미용사 자격증 필기, 실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펫트리머교재에나오는도구들에대해서설명을해줄건데,나중에시험에나오는내용뿐만아니라미용현장에서사용하는방법,주로사용되는도구들에대해서자세히설명을해줬어요.

1. 가위의 종류 및 사용방법

서론이조금길었지만,미용가위에대해서종류와사용법에대해서먼저설명해주세요.첫 번째로 소개해 주실 가위는 ‘블런트 가위’라고 해서 밍가위라고 불리기도 하는 기본 가위인데요.블런트 가위가 밍가위라고 불리는 이유가 좀 단순한데 가위날이 일직선으로 되어 있어서 밍가위라고 부른대요. 조금 허무한 이유죠?

아무튼 다음에는 ‘시닝 가위’, ‘삼치 가위’라고 불리는 것을 소개해 주실 건데요.많은 가위는 민가의 가위와 달리 가위날 한쪽이 빗처럼 되어 있어서 주로 사용하는 것이 가위 자국이 난 곳을 정리하는 데 사용한다고 합니다.여기서 이 콘텐츠의 특성이라면 특성이 나옵니다. 강사님이 혼자 얘기를 하시는 게 아니라 앞에서 갑자기 질문을 해서 그걸 대답을 해주셨어요.아무튼 앞에 계신 분이 가위 자국이 뭔지 질문을 하는데 사실 저도 좀 궁금하긴 했어요. 그 부분을 질문해 주시니까 약간 사이다… 아무튼 가위 자국이란 가위를 사용한 부분에 경계선이 보이는 거래요. 그 경계선을 흐리게 해주는 것이 많은 가위의 역할이래요!

다음은 커브 가위를 소개해 주시는데 이게 말 그대로 날이 휘어져 있어요. 그래서 주로 사용하는 것이 둥근 모양을 표현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예를 들면 하이바 컷팅을 할 때나 귓가에 컷팅을 할 때 쓴대요! 그리고 커브 가위마다 휨 정도가 있는데 그 정도에 따라 사용하는 범위가 다르다고 합니다.

다음은 “요술가위”를 설명하겠습니다. 모량가위와 민가의 중간쯤 된다고 설명하는데, 두 기능을 한꺼번에 한다고 해서 요즘 미용 마무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여기서 다시 질문이 들어오는데 모량가위와 요술가위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물어보셨어요. 저기 질문하시는 분들이 정말 궁금한 부분을 잘 들어주셔서 보는 저도 좀 편해졌어요.어쨌든 두 가지 차이점은 가위는 가위를 많이 쓰지만 자국이 별로 남지 않고 요술가위는 민가위처럼 잘리고 가위 자국이 별로 남지 않기 때문에 가위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대요. 그래서 미용 마무리를 할 때 많이 쓰는 것 같아요.

2. 클리퍼의 종류 및 사용방법

매직 가위를 마지막으로 가위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다음은 클리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클리퍼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전문가용/꼬마 클리퍼 두 종류로 나뉘는데 영상으로도 보면 어떤 게 전문가용이고 어떤 게 꼬마 클리퍼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 어떤 용도로 쓰는지 아주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일단 작은 클리퍼를 말씀드리면 날이 너무 좁아서 발바닥이나 귀 안쪽 부분을 클리핑할 때 쓴대요.다음은 전문가용 클리퍼에 대해 설명해주는데 몸 전체 미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고 날이 탈부착이라서 필요한 날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예전에는 클리퍼가 좀 무거워서 미용사들 손목에 무리가 있었는데 요즘은 비교적 가벼운 제품이 나와서 손목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어쨌든 전문가용 클리퍼에 장착하는 날은 각 날마다 번호가 있다고 합니다.10F, 5F 이렇게 번호가 있는데 신기한 건 숫자가 높아질수록 짧게 눌린다고 하더라고요. 보통 숫자가 높아지면 길게 밀릴 것 같은데 반대래요.

번호별로 밀리는 길이가 다르다고 했는데, 그것은 역방향으로 누를 때 남는 길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역방향이란 털이 자라는 방향의 반대로 누르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그리고 전문가용은 칼날을 끼운 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걸 크리콤이라고 해요.크리콤은 전문가용 클리퍼에 날을 장착하고 그 위에 케이스를 끼우듯이 장착하는데 크리콤도 숫자가 있는데 숫자가 커질수록 남는 털의 길이가 길다고 합니다. 칼날이랑 반대죠?어쨌든 날을 낀 상태에서 클리콤을 장착하면 클리콤의 길이만큼 털이 남는다고 해요.이렇게 보면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영상에서는 아주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사실 도구는 글로 설명을 듣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것이 좋습니다.어쨌든 전문가용 클리퍼와 클리컴에 대한 설명을 끝으로 첫 번째 도구 사용 설명의 첫 번째 영상이 끝납니다.문장에 담으려고 하면 생각보다 다양한 내용을 못 담서 유감입니다만, 직접 영상을 보면 생각보다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애견 미용사를 준비하는 분이나 자격 취득을 준비하시는 분은 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미용 현장에 대한 얘기도 많이 하셔서 도구에 대한 개념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아무튼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소개한 콘텐츠는 EBS펫 에듀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수요일에 공개된다”초심자라도 2개월 이내에 애견 미용 실기 시험 준비가 돼”라고 하는 컨텐츠입니다!오늘은 그 중에서 도구 사용 방법의 설명의 첫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의 포스팅을 도구의 사용 설명을 2편 올리고 싶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YouTube이 신경 쓰이시는 분은 이하의 링크를 확인하십시요!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내보지요. 감사합니다!초보자도 2개월 안에 애견미용 실기시험 준비!youtube.com초보자도 2개월 안에 애견미용 실기시험 준비!youtube.com초보자도 2개월 안에 애견미용 실기시험 준비!youtube.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