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 필삭스룩스(Phil Socks Lurex) / 뜨개실 / 양말실 / 필더 안녕하세요 세계입니다 최근에는 사둔 양말의 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아끼는 응가를 만들지 말고 열심히 예쁜 양말로 탄생시켜야지!! 그래서 이번에는 필달 양말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필삭스 럭스입니다.바늘 얘기로 신상품으로 나왔을 때 사놓고 이제야 쓰고 있어요.지금이라도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언니의 실을 다 써서 새 실을 사고 싶어…아…아…아…아닙니다)
색상명은 ‘로제’와 ‘에클’입니다.공당 50g에 8천원입니다.실제보다 조금 어둡지만 비슷해요.사이트에 사진이 너무 밝아서 받아보고 좀 실망했거든요.받으면 어두컴컴한 인디핑크 느낌이에요.(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실망했지만, 예쁩니다!)

제 사이즈로 만들어봤는데 한쪽에 3분의 2볼 정도 사용한 것 같아요.한 켤레 만들려면 2볼은 필요하겠네요.(240~245mm입니다)
제 손과 크기를 비교해 보세요. 50g이라 작아요. 남자의 손이 아니라 제 손입니다.ㅎㅎㅎㅎㅎ 하지만 양말실처럼 부드럽지는 않아요.양말가게는 좀 딱딱한 느낌이 있잖아요. (말로 뭐라고 해야할지…)

그리고 펄서와 함께 연사가 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티도 안나고 예뻐요 ++(티가 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오팔실과 크기 비교! 오팔실은 100g이며, 필수양말보다 가는 양말실 입니다 🙂

같은 디자인의 양말을 필삭스와 오팔 4ply 실로 만들었습니다.실의 굵기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바늘로 만들어도 크기가 다릅니다.오팔사에서는 발목을 더 짧게 해봤어요.둘 다 짝을 지어야 되는데… 하하하하
이렇게 실만 보면 비교가 더 잘 되겠죠?필삭스는 뭔가 폭음 폭식할 것 같고 기운도 없어 보이지만, 만들어 보면 뜨개질이 단단해서 양말 실로 딱입니다!

– 중량: 볼당 50g 190m-사용 바늘 : 대바늘 2~2.5mm – 혼용률 : Laine vierge 72%, Polyamide 26%, Polyester 2%- 제조사 / 원산지 : 프랑스 필달 / UE직구하지 않아도 다양한 양말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더 많은 색상과 저렴한 가격으로 양말실이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ㅁ+!!!! 양말가게에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